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암예방에 좋은 음식들

암예방에 좋은 음식들

 

 암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 인구 10만명 당 암이 발병하는 환자수는 약 287명에 가까운 수치 때문입니다.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가 가진 '설포라판' 이라는 물질은 항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다만 설포라판은 콜리플라워가 분해될 때 방출되기 때문에 삼키기 전에 잘 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물질은 건강한 세포에 해를 주지 않고 특정 암세포를 찾아 파괴해줍니다.

 

 

2. 당근

당근은 시력에 아주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암 중 전립선 암에도 유익한 식품입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 일정한 형태의 암 위험을 줄입니다. 또 아보카도는 건강한 단일불포화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고지방 과일이지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섭취함으로써 대장암과 방광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냉동, 요리된 상태, 채소 그대로 어떤 형태로 섭취해도 영양가는 대부분 보존됩니다. 또 브로콜리 속의 높은 식이섬유량은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5. 토마토

토마토를 요리하면 인체에 라이코펜을 더 많이 분비하는데, 라이코펜은 일종의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가 있어, 특히 전립선 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6. 호두

유방암과 전립선암 예방에는 호두가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심장질환 위험을 낮추고 높은 콜레스테롤수치를 줄여 건강에 유익합니다.

 

7. 마늘

마늘은 암세포가 증식하고 전이되는 것을 중단시킵니다. 항암효과 이외에도 항 바이러스 및 항생제 효과가 있으며, 진균 억제 효과도 있습니다.

 

8. 생강

생강은 전립선 암세포에 대한 효과가 아주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은 암세포 공격 능력을 가진 항암제보다도 더 우수하게 작용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습니다. 생강 껍질을 말려서 조금 먹어도 되고 생강을 물에 끓이거나 차에 가볍게 타서 마시면 항염증 효과와 멀미 치료효과도 볼 수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위와 같은 식품들을 섭취해서 암 걱정없이 미리미리 예방하며 건강하게 살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