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당뇨수치) 혈당정상수치

당뇨수치) 혈당정상수치


 

우리나라 대표적인 만성질환 중에 하나인 당뇨병은 신체에서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여 소변으로 배출되는 질환입니다.

 

당뇨병 자체로 인하여 몸의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당뇨로 인한 각종 합병증으로 인하여 몸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당뇨수치! , 혈당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뇨수치는 시간마다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공복 시 혈당을 측정하는 것이 좋으며 공복 시 혈당정상수치는 80~110mg/dl 이며, 식후 혈당정상수치는 200mg/dl, 식후 2시간 뒤의 혈당정상수치는 140mg/dl 입니다.

 

이때 공복 시 혈당수치가 110~126mg/dl일 경우 당뇨는 아니지만 당뇨 전 단계이므로 당뇨로 발전하지 않게 혈당 관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126mg/dl이상일 경우는 당뇨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와 혈당을 낮추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당뇨수치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운동과 식습관 조절로 높아진 혈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1.     운동

운동을 꾸준히 규칙적으로 가벼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몸을 무리해서 하는 운동은 좋지 않으며 하루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의 조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이섬유

고칼로리 음식, 당분이 많이 포함된 음식이나 과일, 육류, 튀김 등의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식이섬유가 다량 포함된 잡곡과 채소를 섭취하여 몸의 순환을 돕고 혈액순환을 도와 당뇨병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3.     충분한 수면

잠을 충분히 취하게 되면 인슐린의 저항성을 줄여주어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했을 경우에 인슐린의 분비의 방해로 포도당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여 혈당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미 당뇨수치가 혈당정상수치에 비해 많이 높아진 상태라면 위의 관리방법만으로는 관리하기가 어려워 전문의를 통해 적절한 치료도 함께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본 의원은 4대째 내려오는 한약 특별 조제 방법으로 개인의 체질과 건강상태, 증상 등에 따라 조제법이 달라 개인 맞춤 한약으로 치료 효과가 좋습니다.

 

실제로 본 의원의 당뇨병, 당뇨합병증, 신장 질환 등 만성 질환에 대한 임상 사례 연구 논문은 SCI급 해외 전문 의학 저널과 국내 한방 내과 학회에 소개되면서 치료효과를 인정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