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질환별 주의할 과일 : 당뇨편

질환별 주의할 과일 : 당뇨편


 

 

과일은 많이 먹으면 건강과 미용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도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질환에 따라 과일이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다는 사실과 함께 질환별 주의할 과일에 사람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당뇨병을 앓고 있는 경우 과일을 많이 먹으면 혈당 수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좋지 않다는 사실은 당뇨 환자라면 인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과일을 과다 섭취했을 경우 당뇨 발생률이 더욱 높아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드물 것입니다.

 

이는 미국 하버드대 연구 결과로 과일 음료를 1 1개 이상 섭취한 여성과 그렇지 않은 여성을 비교하였을 때, 당뇨에 대한 위험이 80%나 더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질환별 주의할 과일이 이슈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에 따르면 당뇨 환자는 모든 과일이 금물이라고 나와 있는데, 아마도 과일에는 당도가 높아 혈당 수치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토마토, 사과, 키위 등 당뇨에 좋은 과일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어디까지나 개인 체질에 따라 차이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해 적정량으로 섭취하신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뇨 등의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체내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라 덜 익은 과일의 경우 세균 감염의 우려가 있어 바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본 의원의 당뇨치료는 개인별 체질에 따른 약제 처방으로 당뇨 증상뿐만 아니라 체질개선 및 면역력 향상으로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