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건강에 좋은 토마토, 종류별로 어떤 차이가 있을까?

토마토는 케첩을 비롯하여 소스 등 여러 다양한 음식들에 활용되어 우리에게 매우 사랑 받는 채소입니다. 특히 토마토의 붉은색상을 만드는 라이코펜 성분의 경우 노화의 주범이라 할 수 있는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보통 토마토라고하면 주먹크기의 빨간색상의 토마토를 떠올리곤 합니다. 그러나 토마토 품종의 경우 색상과 크기, 모양 등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며, 전세계적으로는 무려 5000여 종이 있다고 합니다.

 

 

 

건강 챙기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방울토마토

 

 

크기가 작은 방울토마토의 경우 우리에게 잘 알려져있는 토마토 품종입니다. 방울토마토의 경우 100g 19㎉이며 열량 또한 낮아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있어 매우 좋은 채소라 할 수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기분적으로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고, 방울 토마토에 풍부한 식이섬유 그리고 펙틴이 포만감을 주어 식단조절에도 좋고 변비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일반토마토 어떤 효능을?

 

  

일반 토마토의 경우 토마토의 대표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라이코펜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 라이코펜은 토마토를 붉은색 색을 만드는데 신체세포 노화 속도를 줄여주고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유방암,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토마토는? 어떤 효능이?

 

 

대추와 같이 생겼다고 하여 이름 붙은 토마토가 바로 대추토마토입니다. 이 대추토마토의 경우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매우 좋은 품종으로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에 있는 염분을 신체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고질병 그리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은 채소라 할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구매 tip

 

 

방울토마토 구매시에는 살 때 무르지 않으면서 단단하고 묵직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붉은 빛이 선명하며, 균일하고 꼭지가 마르지 않은 것을 골라 사는 것이 보다 신선한 방울 토마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