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그레이브스병 Graves disease

그레이브스병 Graves disease



그레이브스병 Graves disease은 갑상샘과다증으로 인하여 면역체계에 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세간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연결, 서유리, 솔지 등과 같은 유명 연예인들이 이 그레이브스병 Graves disease으로 투병되어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레이브스병 Graves disease 원인과 위험요인


그레이브스병의 원인은 직접적으로 알려져 있지 않으나 보통 면역계에 이상이 생겼을 때 발생하곤 합니다. 그레이브스병은 갑상선기능항진증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남성보다는 여성분들에게서 발병 확률이 매우 높으며 다른 위험요인으로 유전과 스트레스, 임신, 자가면역질환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증상을 보일까요? (그레이브스병 Graves disease)


목 앞쪽 부분에 위치한 갑상선에 필요로하는 양보다 더 많이 분비되어진 갑상선호르몬이 전신에 작용되면서 아래와 같은 증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01. 식욕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02. 더위를 참기 어렵고 땀이 많고 더위를 많이 느낍니다.

 03. 손 떨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식사 중 수저 사용시에 현저하게 나타나곤 합니다.

 04. 맥박이 빨라지고 가슴이 빨리 뛰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05. 성격이 예민해지고 신경질을 자주 내게 됩니다.

 06. 위장관 운동으 증가되면서 빨리 공복감이 줄어들고 배변 횟수가 증가되며 설사를 자주합니다.

 07. 목 앞쪽 위치한 갑상선이 전체적으로 커져서 부은 모습을 보입니다.

 08. 일부 환자의 경우 눈이 돌출되면서 외관적으로 놀란 모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레이브스병 Graves disease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