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오염된 환경에서도 안전한 먹을거리

오염된 환경에서도 안전한 먹을거리


CNN에서 영국의학전문지인 랜싯에 실려진 새로운 보고서를 인용하여 2015년 전 세계의 사망자 6명 중 1명인 900만여명이 공기와 물, 토양 그리고 화학물질 등의 직업과 관련되어진 환경오염으로인하여 숨졌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이 보고서는 대기오염의 경우 650만 여명의 사망과 연고나성이 있고, 인류 죽음에 제일 큰 영향을 주었고, 수질오염의 경우 180여만명, 직업과 관련된 환경오염은 80여만명의 사망을 불러일으켰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우리의 식탁까지 침범한 오염물질들이 우리 신체내부에 들어와 쌓여지고 있는데, 오염 물질과 중금속 화학물질들이 신체 내부에 축적될 경우 아토피를 비롯하여 각 종 다양한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고, 스트레스 및 원인불명의 두통, 복통에 시달릴 수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피트슈가닷컴이 이와 같이 오염된 환경에서도 안전한 건강 녹색 음식들을 소개하였습니다.처럼 오염된 환경에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녹색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첫번째 오이

 

오이는 항암효과 및 항산화 성분이 잇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가 있어 암을 비롯해 심장질환 등을 예방하는데 있어 도움을 줍니다. 냉장고에 장기간 보관된 오이의 경우 썰은 후 얼굴에 부착하면 피부수분을 공급해주어 촉촉한 피부 또한 가꿀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녹차

 

녹차만의 그 특유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작용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녹차에 들어가 잇는 카페인의 경우 피로를 풀어주며 체내 노폐물들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테아닌은 녹차에 함유되어진 아미노산으로 신경안정제 작용을 수행하여 우울증을 완화시키느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세번째 키위

키위는 비타민A를 비롯하여 비타민C 등이 풍부하여 거칠고 칙칙한 피부를 윤기 있게 가꾸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키위에 함유되어 있는 알파히드록시산은 피부각질제거와 화사하고 밝은 피부를 가질 수 있는 미백효과 또한 있습니다.

 

네번째 민트

민트는 특유의 청량감을 통하여 정신을 맑게해주는데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차로 우려서 마실 경우 피로해소 및 감기예방에 도움이 된다 합니다. 그리고, 민트를 갈아서 얼굴에 도포할 경우 염증 및 붉은기를 완화시키는데도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다섯번째 풋사과

풋사과는 빨갛게 잘 익은 사과에서 나지 않느 떫은 맛이 나는데, 그 이유는 풋사과에 들어가 있는 탄닌 그리고 루틴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2가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는데 물과 사과식초를 3:1 비율로 섞어서 샴푸를 한 머리에 마사지할 경우 머리카락에 남아 잇는 이물질들을 제거하고 푸석푸석했던 머리결에 윤기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