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지끈거리는 두통 우리가 모르는 두통들

지끈거리는 두통 우리가 모르는 두통들


삶을 살면서 누구나 한번은 겪어보는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 유형은 매우 다양한데 종류만 해도 수백가지에 이른다고 합니다. 편두통을 비롯하여 긴장성 두통의 경우 상대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기도하고 흔히 겪는 두통이지만 우리에게 낯설은 두통 또한 있습니다.



운동성 두통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운동성 두통은 격렬한 운동과 같이 과한 신체활동을 했다던가 대변을 본다거나 큰 소리로 웃는 등의 순간적으로 큰 힘이 들어가는 신체움직임을 보인 후 수분 간에 두통이 발생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격렬한 신체활동을 하는 순간 압도되어진 뇌척수액 압력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발생 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 압력이 상승하면서 발생되는 통증은 대개 수분안에 살라지고 걱정 할 만큼의 상황으로는 이어지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과격한 운동에 따른 두통이 빈번하게 일어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하게 진단을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혈압에 따른 두통


말 그대로 고혈압이 연관된 두통으로 혈압이 정상인 경우에는 괜찮으나 최고혈압이 200mmHg 이상 그리고 최저혈압이 100mmHg 이상일 정도로 높은 수치를 보일 때 발생할 수 있는 두통입니다. 높은 혈압은 뇌혈압도 함께 상승하게 되는데 이로 인하여 머리를 꽉 맨 것과 같은 통증이 발생 할 수 있는데, 이 두통을 완화시키는 방법은 혈압수치를 가능한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삼차신경통에 따른 두통


나이를 많이 먹을수록 뇌신경의 한 부분인 삼차신경에 질환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삼차신경통이 발생하게되면 턱 주변부 관자놀이에서 통증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얼굴을 건드린다거나 이를 닦을 때 전기에 감전 된것과 같은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이 삼차신경통 환자들의 경우 하루 수차례 얼굴이 움찔거리는 쇼크를 경험하기도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