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지금이 위험 독감예방에 좋은 음식

지금이 위험 독감예방에 좋은 음식



최근들어 기침을 많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독감은 더 지독하다는 말들이 종종 들리는데, 독감은 기침 그리고 콧물 등의 분비물들로 인하여 감염되기 쉽기 때문에, 기침 에티켓과 손씻기 등과 같은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독감에 걸리지 않기 위한 한 방법으로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음식들을 먹어주면 도움이되는데 어떠한 음식들이 독감예방에 도움이 될까요?



독감 예방에 도움되는 쇠고기


평상시에 균형이 잡혀진 단백질 섭취는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생선, 육류, 두부, 계란 등에 포함되어진 양질의 단백질의 경우 우리 신체를 구성하는 주요한 물질이며 항체, 백혈구 등을 만들어주어 면역력을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쇠고기의 경우 특히 철분 그리고 아연의 함유량이 많은데 철분의 경우 면역 시스템 강화 및 혈액의 생성을 도와주고, 아연 또한 면역력을 키우며 세포의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따뜻한 녹차 한잔


녹차의 주요 성분이라 할 수 있는 카테킨 그리고 테아닌의 경우 독감 바이러스의 활성화를 막아주는 항바이러스 기능이 있습니다. 더불어 독감 바이러스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효과가 있는데, 면역체계 반응을 촉진시켜 독감 바이러스가 정상세포에 흡착되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감염을 억제시킵니다. 



과일 중에 감귤류


감기에 좋다고 알려진 귤을 비롯하여 오렌지, 유자 등의 감귤류에는 비타민C, 구연산 등이 풍부한데 이러한 성분은 신체내의 면역력을 상승시켜주고, 염증반응을 억제시켜 독감을 예방하고 증상 또한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피로를 회복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모르는 사람들도 많은 정보로 귤껍질에는 비타민C가 과육에 비해 4배 이상 존재하여 껍질을 말린 후에 차를 끓여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독감이 걸린 후에 회복시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있는데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가래, 기침 등의 기관지 관련된 증상들을 완화하고, 갈즐을 해소시키며, 신체 열을 내려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포닌 성분을 가지고 있는 도라지의 경우 기관지 점액분비를 항진시켜 목을 보호하며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며, 기침을 멈추게하고 가래를 없애주는 작용을 하여 호흡기에 좋습니다. 파뿌리의 경우 알리신 성분이 풍부한데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독감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발한, 두통완화, 기침 등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