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감기 빨리 낫는 방법

감기 빨리 낫는 방법


감기는 우리 일상에 있어 매우 익숙한 질환입니다. 하지만 매번 알면서도 고생하는 것이 일상다반사입니다. 평소에 감기를 빨리 나을 수 있도록 좋은 생활습관을 알고 계실 경우 감기에서 보다 빠르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아연 섭취하기



건강한 사람들의 경우 감기약을 먹지 않아도 대개 1주 ~ 2주 사이 감기가 낫는데 그 이유는 감기를 이길 수 있을 만큼 면역력이 있어서 입니다. 감기에 대표적으로 좋은 성분이 비타민 C인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 아연 또한 감기를 낫는데 있어 도움을 줍니다. 아연은 호흡기세포 보호뿐만 아니라 염증반응을 줄여주고, 면역력 강화와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아연은 해조류, 굴, 달걀 노른자에 풍부합니다.


감기약은 물과 함께



감기가 심할 경우 약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감기약의 경우 삼키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음료수와 함께 먹는 사람들 이 있는데 카페인, 설탕과 같은 성분들은 약효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대개 약은 물에 잘 녹게 만들어지기에 물과 함께 먹는 것이 체내에 잘 흡수되고 효과 또한 좋습니다.


목감기에 아이스크림이 좋다는 것은 사실일까?



목감기 증상이 있을 대 차가운 아이스크림과 같은 음식을 먹으면 증상이 좋아진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명확한 증거가 없습니다. 아이스크림과 같이 차가운 음식은 먹을 경우 고열로 인한 건조감이 줄어들고 목 주위 통증을 줄어 낫는 듯한 느낌은 들 수 있지만 감기의 원인이라 할 수 있는 바이러스를 없애는 효과는 없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