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과 치료방법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과 치료방법

얼마 전 비가 내리고, 기온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가벼워 질 수 있었던 옷차림이 다시금 두꺼워 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간혹 두꺼운 옷차림을 해도 다른 사람들보다 유독 추위를 많이 느끼는 분들이 계신데, 갑작스럽게 기온이 떨어져서 그런 것이라고 오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호르몬기능에 이상이 생겨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사람의 신체에는 있는 내분비기관은 신진대사 및 인체 장기의 기능을 조절하는데 필요한 호르몬 분비기관을 뜻하며, 그 양에 따라서 우리 몸의 변화가 생깁니다. 갑상선은 호르몬을 생산하고 저장하는 기관으로 필요한 경우에는 혈액으로 내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갑상선이 많이 분비되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빨라지고 적게 분비 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게 됩니다. 촉진제 역할을 하는 것이 호르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갑상선 호르몬의 저하로 인해 나타나는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갑상선 관련 질환중에 가장 빈번하게 나타나는 질환인데 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중, 노년 층에게 많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은 초기에 잘 나타나지 않아 증상을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으며 증상이 진행됨에 따라 점점 나타나게 됩니다. 증상이 어느정도 진행되었고 호르몬이 부족하게 될 경우 몸이 무기력하고 쉽게 피곤함을 느낄 뿐만 아니라 평소보다 체온이 떨어져 다른 사람들보다 추위에 약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입맛은 없지만 몸무게는 늘어나는 증상을 느낄 수 있으며, 몸에 부종이 잘 생기고 장 운동이 약해져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질 경우 심장 근육의 수축력이 떨어져 오래 방치할 경우 심장병이나 고지혈증에 의한 동맥경화를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되므로 위와 같은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를 함으로써 더 큰 질병의 확산을 막으셔야 합니다.

 

한방에서는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상화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상화를 치료 열을 풀어주는 한약재를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경희생한의원에서는 미국 SCI 국제 학술지를 비롯해 국내외의 의학전문 저널과 논문을 통해 치료 효과에 대한 검증이 되었으며 많은 환자 분들의 신뢰가 높고 치료 만족도가 높습니다.
또한 본 의원의 경우에는 환자 개개인별 맞춤 치료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치료 방식으로 환자의 체질 개선 및 면역력 향상을 통해서 환자분들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