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신장질환

신장 질환

신장 질환


 

 

신부전은 신장의 손상이 3개월 이상 진행되었거나 신장 기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신장은 혈액 속의 노폐물을 걸러내고 배출하는 기능을 하는 기관으로 만약 신장 기능에 장애가 발생된다면 부종, 구토, 피로, 두통, 빈혈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국내 모 대학병원 발표 자료에 의하면, 만성 신부전의 원인은 지역 및 나이 등에 따라 다르지만, 한국에서의 주된 발병 원인은 당뇨병신장질환(41%), 고혈압(16%), 사구체신염(14%) 등이라고 합니다. 그 밖의 원인으로는 다낭성 신질환과 기타 요로질환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문제는 한 번 손상된 신장은 개선시키기 어려워 현재의 치료는 계속되는 신장 기능의 악화를 최대한 늦추거나 방지하는 치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신장의 손상이 심한 경우 투석이나 이식 등 대체 요법을 받아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014년 가을 경희생 한의원 김지만 원장의 신부전으로 인한 IgA 신증 치료 임상 사례 논문이 국내 대한한방내과학회에 소개되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신부전 치료는 앞서 말했듯이 신장 기능의 악화를 늦추거나 예방하는 정도였지만, 이번 김지만 원장의 논문을 통해 신장 기능이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신부전 한방 치료 결과 크레아티닌 수치가 3.6 → 1.7 로 떨어지고 있으며, 단백뇨와 요당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신사구체여과율( GFR : 크레아티닌 수치, 몸무게, 연령 등으로 자동 계산)로 확인해보니 신장 기능 10% → 26%로 개선되었습니다.

 

 

현재 계속 치료 중으로 이후 데이터도 공유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신부전 치료 예약 문의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