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젊을 때 건강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는 이유

 

 

20대 젊은 나이에 건강검진 또는 신체나이 측정을 하는 사람 중 실제 나이 보다 신체 나이가 높게 나오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받는 경우, 단순히 바쁜 일상으로 인해 운동 등 관리가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떠올리고 가벼이 넘기는 경향이 있는데 한 번 어긋난 건강을 되돌리는 것 보다 건강한 상태를 지키는 것이 쉬우니 젊다 해서 건강 관리에 소홀히 하지 말고 젊을 수록 건강 관기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은 노화를 부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교감신경계와 부교감신경계의 균형이 정확히 이뤄져야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은 노화할 수록 혈관벽 탄성 변화, 혈관 확장 능력 저하, 교감신경계 활성 증가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한 신체 능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 불균형한 영양 상태는 노화를 가속 할 수 있기에 육류, 밀가루, 유제품 위주의 식단이 아닌 채소 등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균형잡힌 영양 섭취의 중요성

  

 

우리의 몸은 몸을 움직이고 에너지를 소비하는 활동을 통해 혈관을 깨끗하게 하도록 이루어져 있는데 현대인은 육류, 밀가루 등 영양 섭취가 불균형한 식사가 잦은 반면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있는 등 하루 일과 중 몸을 움직이는 시간이 굉장히 적기 때문에 이러한 대사 활동에 지장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해야 하며 일상 생활 중 신체 활동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어야 합니다.

 

 

 

 

건강 관리, 나와 가족의 행복을 지켜줍니다.

  

              

우리의 몸은 잘못된 생활로 인해 나타나는 문제에 대해 '신호'를 보내 이를 인지시키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흡연으로 인해 유해물질이 유입될 경우 혈관 또는 기관지 수축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몸의 신호를 무시하고 계속해서 흡연을 시행하는 경우 폐암 등 폐 관련 질환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몸의 신호를 무시할 경우 나타나는 관련 질환은 중년 또는 노년에 걸쳐 천천히 나타날 수도 있지만 다음 세대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예를 들어 흡연은 우리의 몸만 해치는 것이 아닌 언젠가는 태어나는 2세에게 장애를 안겨줄 수도 있는 등 건강 관리는 본인 스스로의 문제가 아닌 가족에게 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평소 건강 관리에 유념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