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신장질환

신장질환 치료 : 크레아티닌 5.7

신장질환 치료 : 크레아티닌 5.7


신장질환 신부전증은 신장 기능이 저하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신부전은 환자 본인이 증상을 제대로 느끼지 못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더욱 무서운 질환이지만 조기에 발견할 경우 식이요법부터 신장질환 치료를 통하여 개선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장질환 치료의 필요성


신기능이 지속적으로 저하될 경우 혈액 내의 노폐물 농도가 점점 높아지게 되며 수분배출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여러 다양한 합병증을 비롯하여 고혈압이 발생하게 됩니다. 더욱 심각해질 경우 만성 신부전에서 말기 신부전으로 이어지게되면서 결국에는 신장이식 혹은 혈액투석 신장질환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일상생활을 하기 어렵게 됩니다.


(유럽 국제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으로 당뇨병성 신장병 전통한약치료 임상 사례 논문으로 신기능지표가 47% -> 72%까지 개선되었고 단백뇨가 감소하는 등의 한방치료의 유의적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장질환 치료 초기가 중요합니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신장질환은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고 제대로 느끼지 못하면서 악화된 상태에서 치료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희생한의원 신장질환 치료 : 크레아티닌 5.7


안타까운 점은 "초기에 치료를 위하여 찾아 와주셨더라면이라는 안타까움입니다." 조금만 더 빨리 치료를 시작하였다면 투석 치료전에 신장기능을 보다 잘 관리할 수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신장기능은 파괴되면 파괴될수록 회복능력 또한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저희 경희생한의원은 신장 파괴가 이뤄지는 원인을 파악하여 막고 복구하는데 보다 초점을 맞춰 신장질환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