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당뇨병 초기증상 미리 알고 대처

당뇨병 초기증상 미리 알고 대처


당뇨라는 병은 인슐린 분비량의 부족 혹은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지 못하면서 발생되는 대사질환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은 고혈당이 특징입니다. 이 당뇨는 그 자체도 무섭지만 합병증이 더욱 무서운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합병증으로는 당뇨망막증, 당뇨신경합병증, 당뇨병성신부전, 뇌졸중, 심근경색, 협심증, 발궤양, 소화기 장애 등 전신에 걸쳐 발생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을 저해할 뿐 아니라 생명을 앗아갈 수 있습니다.



당뇨라는 질환은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이나 문제라 할 수 있는 점은 당뇨증상에 대하여 제대로 알지 못하여 초기 단계 치료가 지연되거나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뇨병 초기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보기


대표적인 당뇨병 초기증상 삼다증상(三多증상)은 다갈, 다뇨, 다식 증상을 말하는데 간단하게 말하면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을 많이보고, 많이 먹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당뇨병 증상이 지속되면 소변으로 배출되는 포도당이 수분을 함께 끌고 나가면서 문제가 시작됩니다. 이로 인하여 당뇨 환자는 소변양이 늘어나게 되고, 이는 신체내 수분 부족으로 이어져 심한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포도당이 영양분으로써 신체에 이용되지 않은체 배출되면서 피로감을 느낄 수 밖에 없고, 음식을 많이 먹고 잘 먹더라도 체중이 감소하는 당뇨병 초기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만이 위에 말하는 당뇨병 초기증상 중에서 2가지 이상 해당 될 경우 혈당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당뇨병이 중기 이상으로 넘어가게 될 경우에는 호전이 늦어질뿐 아니라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완치가 어려운 질환 다양한 치료법 등장


당뇨는 완치가 어려운 질환 중 하나로 여러 다양한 치료법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래 논문은 당뇨 한방치료의 가능성을 입증한 논문으로 전통한방치료로 2형 당뇨병 환자 수십여명을 치료하여 전원 혈당이 낮아지는 사례SCI급 국제학술지인 'Complementary Therapies in Medicin'에 등재되었고 이는 당뇨 한방치료가 유의적 효과가 있음을 알린 것과 동시에 한방치료의 가능성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