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환절기 미세먼지 속 건강지키기

환절기 미세먼지 속 건강지키기



요세 낮에는 어쩌면 뜨거운 햇살 그리고 아침 저녁으로는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신체 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처럼 큰 일교차에 미세먼지와 황사 등이 함께 가세하면서 알레르기 비염을 비롯하여 기관지염 등 호흡기질환 그리고 피부질환에 쉽게 노출 되고 있습니다.



도라지 기관지를 보호해줍니다.


황사 그리고 미세먼지 등의 이물질 배출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도라지 입니다. 예로부터 기관지 건강에 사용되어왔던 약초로써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의 의서에서 기침과 가래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것으로 그 효능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도라지의 경우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되며 특히나 기관지 점액분비를 도와주어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손상을 입기 쉬운 폐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라마이드 우리의 피부를 지켜줍니다.


일교차가 큰 요즘과 같은 때에는 강한 자외선과 건조한 날씨에 영향을 받아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푸석해지기 쉽습니다. 여기에 황사와 미세먼지가 더해질 경우 피부질환이 유발되기 더욱 쉬운 환경이 되기에 피부 안쪽부터 건강한 피부가 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세라마이드는 피부의 가장 바깥쪽층인 각질층을 구성하고 있는 지질인데 피부의 수분이 증발 되지 않게 막아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러므로 피부 안쪽 세라마이드 양이 작아질 경우 외부자극, 병균, 이물질 등이 피부 안족으로 침투하기 쉬워지며 건조증과 가려움, 알레르기, 아토피 등과 같은 피부질환을 유발하므로 평상시에 세라마이드를 섭취하는 것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천연항생 성분 프로폴리스 항산화 효능을


환절기 대표질환은 바로 알레르기 비염으로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등으로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을 주는데, 면역력을 강화시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외부침임을 막기위하여 벌집 입구에 바르는 천연항생성분으로 항균 및 항산화 효능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내에는 항산화 작용이 훌륭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이외에도 비타민, 미네랄, 지방,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여 환절기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