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금주하면 좋은 점들

금주하면 좋은 점들


물론 금주를 한다는 것 자체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금주를 하였을 때 좋은 점들을 생각하면 진지하게 고려해볼만 합니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인 프리벤션닷컴에서 소개한 금주를 하였을 때 좋은 점 어떤 것일까요?


덜 먹게되고 살이 빠지게 됩니다.



미국영양학저널에 실려진 연구에 의하면 술은 음식을 더욱 많이 먹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합니다. 알코올 성분이 우리의 뇌 속 해마 부위의 활동을 활발하게하여 음식냄새에 더욱 민감하게하여 더 많이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는 사람들의 경우 생각보다 많은 양의 열량 섭취를 하게되는데, 연구에 의하면 술을 마신 남성의 경우 약 433칼로리 여성의 경우 300칼로리를 더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기에 술을 끓을 경우 체중이 점차 줄기 시작하게 됩니다.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27가지의 다양한 연구결과를 분석한 보고서에 의하면 술을 마실 경우 빠르게 잠들고 초반에는 깊은 수면 상태로 이어지지만 이 단계를 지나게 될 경우 수면의 질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을 마시고 자게 될 경우 계속 뒤척이게 되고 숙면에 들기 어렵습니다. 금주를 하게 될 경우 다음날 더욱 상쾌한 하루를 보낼 수 있고 집중력 및 정신적 활동력 또한 향상됩니다.


얼굴이 좋아집니다.



술은 이뇨제 역할을 합니다. 이로인하여 소변을 더욱 자주 보게 만드는데 알코올의 성분은 수분 재흡수 작용을 하는 항이뇨 호르몬의 분비를 감소시키게 됩니다. 그렇기에 금주를 할 경우 뺨 그리고 코 주변의 불그스름한 색이 사라지게 되거나 습진, 비듬, 딸기코 등의 증상 등도 개선 됩니다.


암의 위험성을 떨어뜨립니다.



미국의 국림암연구소에 따르면 술은 대장암, 구강암, 간암, 유방암 등의 위험성을 높이는데, 술을 많이 마시게 될 수록 이러한 암들의 발생 위험성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기에 금주를 할 경우 암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