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여름철 질병에 주의하세요. 올바른 손씻기

여름철 질병에 주의하세요. 올바른 손씻기


무덥고 습한 날씨에 음식도 잘 상하며 사람의 면역력까지 낮아져 쉽게 질병에 걸릴 수 있는 계절인 여름, 여름의 본격적인 무더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여름철 질병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개인위생을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질병관리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대부분의 병균이 손을 통해서 인체로 들어온다고 합니다. 손을 씻는 것만으로도 감기, 골레라, 독감, 눈병, 이질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설사, 폐렴 등의 질환도 감소율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손을 자주 씻는 것이 가장 좋지만, 화장실에서 용변을 본 뒤, 동물을 만진 뒤, 돈을 만진 후에는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특히나 신경 써서 손을 씻어줘야 합니다. 이 외에도 재채기를 할 때 손으로 입을 가렸다면 체액이 묻어있기 때문에 손을 씻어야 하며 상처를 만진 후, 렌즈를 사용할 때, 요리를 하거나 음식물을 섭취하기 전에도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합니다.



손을 씻을 때도 잘 씻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손 씻는 방법을 주의 깊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물만 사용하여 손을 씻을 때보다 손세정제, 비누 등을 이용해 손을 씻을 때 세균감소 효과가 더욱 높아지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의외로 물로만 씻는 사람이 많습니다. 메르스와 각종 인플루엔자로 인해 수많은 피해를 보면서 이제는 시중에서도 손쉽게 손세안제나 손 소독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손 씻기 방법~!


1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질러 줍니다.

2 손바닥을 마주잡고 문질러 줍니다.

3 손바닥과 손등을 마주 대고 문질러 줍니다.

4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질러 줍니다.

5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 깍지를 끼고 문질러 줍니다.

6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