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가짜 식욕 없애는 방법

가짜 식욕 없애는 방법


분명 배고 고프지도 않은데 입이 심심하거나 먹고싶은 욕구가 들 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가 바로 심리적인 허기라 할 수 있는 '가짜 식욕'이 원인인데 일시적으로 감정기복, 스트레스 등에 따라서 갑작스럽게 식욕이 높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가짜 식욕으로 인해 계속해서 음식을 먹게 될 경우 건강에도 좋지 않을 뿐더러 스트레스 또한 받게 됩니다.


가짜 식욕 없애는 방법 어떤 것이 있을까요?


양치질하기



민트와 같이 자극이 강한 치약을 사용하여 양치를 하거나 미백효과가 있는 치약을 가지고 양치질을 하게 될 경우 식욕 억제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목욕하기



가짜 식욕이 들어 먹고 싶은 욕구가 가장해졌을 때 기분전환 및 시간벌기에 좋은 방법인 반신욕 또는 샤워를 해보십시요. 몸을 따뜻하게 하면 포만감이 강해지면서 폭식 및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신욕은 시간이 걸리는 만큼 포만감이 머리에 도달하여 먹고싶다는 생각을 잊게 해줍니다.


몸무게 재보기



가장 간단하면서 가장 효과적인 것이 바로 체중계에 올라가는 것입니다. 많이 먹으면 체중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렇기에 본인 스스로의 누능로 숫자를 보면 가짜 식욕을 없앨 수가 있습니다.


집중하기



좋아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나 영화 등을 집중해서 보게되면 무언가를 하여도 손을 멈추게 됩니다.


음식을 눈앞에서 없애기



음식이 없는 곳을 택해 나가는 것입니다. 서점과 백화점과 같이 음식을 팔지 않는 곳을 택하여 활동하면 기분전환으로 인해 가짜 식욕의 유혹에서 벗어 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