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갑상선 항진증 치료 식이요법은?

갑상선 항진증 치료 식이요법은?



갑상서 항진증 증상으로 체중감소가 특징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에 따라서 차익 날 수 있는데 체중감소를 보이는 경우 적정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식이요법을 실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갑상선 항진증 환자의 경우 입맛의 변화 그리고 피로감 등으로 인하여 식사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식사를 소량으로 자주 하는 것이 좋고, 가능한 균형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관의 운동성이 증가하게 되면서 이로 인하여 공복감이 빨리 올 수 있고 무른 변 등을 자주본다거나 설사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설사가 있을 때에는 탈수가 되지 않게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변이 발생할 시에는 기름이 많은 음식들은 피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당뇨병이 있을 경우에는 혈당조절이 더욱 어려워지기 때문에 식사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갑상선 항진증 치료의 일환으로 식욕이 없을 때 식사요법은?


-식사 및 간식을 소량으로 자주 섭취하도록 합니다.

-평상시에 좋아하는 음식을 섭취해보도록 합니다.

-과섭취를 방지하기 위하여 작은 그릇 및 컵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입맛을 돋우기 위해 여러 다양한 메뉴의 음식을 선택하도록하고 신맛을 적절하게 이용하도록 합니다.

-식사 혹은 간식으로 인해 섭취 부족이 계속 될 경우 영양보충 음료 등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실천해야할 사항들


갑상선 항진증 치료의 일환으로 적정체중을 유지할 수 있게 충분히 열량과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입맛 변화로 인하여 섭취량이 떨어질 경우 식사 외 간식을 이용하여 보충하도록 합니다. 설사가 심할 경우에는 탈수증 예방을 위하여 수분 보충을 잘하도록 합니다. 혈당조절이 어려울 경우에는 단순당을 제한하며 당뇨병 식사관리 원칙을 따르도록 합니다.


<경희생한의원 갑상선 항진증 치료>


<경희생한의원 갑상선 항진증 치료시 신장기능 수치>

<경희생한의원 갑상선 항진증 치료시 간기능 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