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장건강 왜 중요할까?

장건강 왜 중요할까?


우리 신체 내부의 모든 세포들은 해독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 신체 전체 해독기능 절반이상이 장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면역기능 절반 가량이 장 세포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장이 건강치 않고서는 어떠한 질병에서도 건강을 되찾기 어렵습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들에 있는 대부분의 영양소는 소장에서 흡수된 후에 그 부산물이 대장으로 이동한 후 대장근육의 리드미컬한 운동을 통하여 대변으로 배설되곤 합니다. 만일에 이 근육운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부산물이 대장에 계속 쌓이게 되고 대장운동기능이 급격하게 저하되게 됩니다.


대장운동기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은?


스트레스, 나쁜식습관, 질병, 운동부족, 변비약의 습관적인 사용, 항생제, 화장실을 정기적으로 안가는 습관 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대장 내부에 노폐물들은 더욱더 쌓여지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 대장 안에서 안좋은 세균들이 자라나게되고 이렇게 생긴 균들이 생성해낸 독소들이 장 점막을 통하여 피속으로 흡수되게 됩니다. 



대장에 노폐물들이 쌓이면


대장에 노폐물들이 쌓여지고 죽은 장 세포가 배출되지 못한 채 노폐물이 섞여져 부패되게되고 이렇게 생긴 독소들은 그대로 신체 내부로 흡수되게 됩니다. 이러한 분들의 경우 대변을 볼 때 악취가 발생하고 심한경우에는 몸에서도 안좋은 냄새가 납니다. 이처럼 신체 내부로 흡수되어진 독소는 면역기능을 저하시켜 감기에 쉽게 걸리고, 피로를 쉽게 느끼고, 노화현상도 남들보다 더 빨리 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