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갑상샘기능항진증 증상 안구돌출부터

갑상샘기능항진증 증상 안구돌출부터


우리나라 가수 EXID 솔지 그리고 최근 중국배우 이연결까지 갑상샘기능항진증 증상 안구돌출로 많은 분들이 갑상선 질환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갑상선/감상샘은 목의 중앙 쪽 나비모양을 하고있는 기관입니다. 크기는 그리 크지 않으나 우리 신체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데 몸무게 및 체온의 균형을 유지해주고 조절해주는 '갑상샘 호르몬'의 분비에 관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 갑상선 호르몬은 우리 신체의 전체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안구돌출 뿐 아니라 여러 다양한 증상들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갑상샘기능항진증 증상 또 어떤 것이?


남들보다 더위를 더욱 많이 타는 증상을 보이고 땀을 많이 배출하는 증상을 보입니다. 쉬고 있는 상황이지만 맥박이 빨리 뛰고 두근거리는 증상, 설사, 만성 피로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눈이 튀어나오는 갑상샘기능항진증 증상 안구돌출은 대표적인 원인인 그레이브스병에서 자가항체가 안구 뒤쪽에 위치해있는 조직에 있는 갑상선자극 호르몬 수용체에 작용하여 조직이 두터워지면서 눈이 튀어나오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갑상선 크기가 커지면서 목이 튀어나오는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갑상생기능항진증 남성보다 여성


갑상선 질환은 대개 남성보다 여성분들에게서 발생하기 쉬운 질환입니다. 더불어 갑상선에서 분비되어지는 갑상선 호르몬에 문제가 발생 할 경우 임신이 잘 되지않는다거나 임신을 한다고 하더라도 여러 합병증이 발생 할 수 있고 임신유지가 어려우며 태아의 뇌 그리고 성장 발육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필히 갑상선 질환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