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여름휴가 해외여행 감염병 예방수칙 알아두기

여름휴가 해외여행 감염병 예방수칙 알아두기



이제 곧 있으면 여름휴가와 함께 미뤄두었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실 것입니다. 아무래도 여름휴가를 이용하여 해외여행을 떠나시는분들이 많은데 해외여행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리핀과 캄보디아 등의 기온이 높은 나라의 경우 세균성 이질과 같은 감염병 증상들이 쉽게 발생 할 수 있어 음식물 섭취와 위생에 철저히 신경써야 하는데, 세균은 고온에서 번식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해외여행시 개인위생을 신경써 세균 증식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여행을 떠날때 그 나라에 대해 알고 떠나자!


여류휴가로 해외여행을 즐길 계획일 경우 미리 그 나라에 대하여 알아보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 여행으로 영유아 및 성장기의 아이들을 동반하여 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많은데, 아이들은 갑작스러운 기온변가 발생할 경우 체온변화에 민감하여 면역력이 쉽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비약을 필히 챙기도록하고, 기온차이가 큰 지역으로 여행을 떠날 때에는 여벌 옷과 목도리와 장갑 등의 체온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것들을 챙기도록 합니다. 만일 평소에 아이가 열이 많다거나 감기에 잘 걸리는 경우에는 해열제와 기침약을 비롯하여 개인건강에 필요한 상비약을 챙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해외여행 감염병 예방수칙 어떤 것을 지켜야할까?


1. 외출 후와 식사전에는 필히 손을 30초 이상 깨끗하게 씻도록 합니다.

2. 음식물 섭취시 날것은 피하고 완전히 익힌 음식을 먹도록 합니다.

3. 꼭 끓인 물 혹은 생수, 탄산수 마시도록 하고 가능한 포장된 음료수를 마시도록 합니다.

4. 유제품의 경우 살규처리가 된 제품을 먹도록 합니다.

5. 길거리 음식과 얼음 등의 비위생적인 음식은 피하도록 합니다.

6. 가능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모기기피제를 챙겨서 사용하고, 외출시 긴소매와 긴바지 모자를 착용하도록 합니다.

7. 여행 가운데 고열과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발생하면 현지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상담과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설사를 할 경우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8. 개와 닭, 오리 등의 야생동물과 접촉하지 않도록 합니다.

9. 만일 동물에게 물리거나 긁혔을 경우 물과 비누를 이용하여 상처부위를 깨끗하게 씻고 바로 병원으로 가도록 합니다.

10. 가벼운 상처가 발생할 경우 즉시 물로 깨끗하게 씻고 소독하도록 합니다.

11. 기침과 발열 등의 감염병 의심증상을 보이는 대상이 있을 경우 접촉하지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