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신장질환

당뇨 신장질환 계속해서 증가

당뇨 신장질환 계속해서 증가



당뇨가 장기간 이어지게 될 경우 신체내의 작은 혈관들이 손상되게 됩니다. 이 가운데 신장에 있는 혈관이 손상될 경우 신장을 구성하는 기관 가운데 혈액의 여과 기능을 담당하는 사구체가 손상되어지면서 단백뇨가 발생하게되고, 이로 인하여 신장기능이 점점 더 떨어지게 되는데, 이를 당뇨 신장질환이라 합니다. 투석치료를 시작하게 되는 환자들 원인 질환 가운데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당뇨 신장질환입니다.



당뇨 신장질환도 초기에 증상이 없다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이 당뇨 신장질환 예방을 위해서 정기적으로 소변검사를 실시하여 미세알부민뇨를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 당뇨 신장질환이이 지속 될 경우 소변 검사시에 단백뇨가 나타나며, 단백뇨량이 점차 증가할 경우 소변에 거품이나는 거품뇨 증상이 발생하고, 하지에 부종 등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신장질환이 점점 더 진행 될 수록 신장기능 또한 점점 더 떨어지게 되고,혈액 안에 노폐물들이 쌓여지게되면서 혈액검사시 요독 및 크레아티닌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빈혈,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구토와 소변량의 감소 등의 증상들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당뇨 신장질환 한방치료를 통한 사구체여과율 40% 대에서 90%대까지 상승>


서서히 신장기능저하가 발생하는 당뇨 신장질환


고혈압의 경우 빠른 속도로 신장을 망가뜨리지만 당뇨의 경우 10년에서 15년에 걸쳐서 서서히 신장질환을 악화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를 초기부터 잘 관리하고 치료하지 않을 경우 본인도 모르게 신장기능이 떨어뜨리게 되고, 심각할 경우 투석 치료와 신장이식을 필요로하는 말기 신부전에 이를 수 있습니다.



당뇨 신장질환 환자의 경우 신장기능 감소가 보인다면 혈당조절을 비롯하여 혈압조절 그리고 단백질 섭취를 줄이는 식이요법을 하여야하고 정기적으로 요검사를 실시하여 당뇨 신장질환 예방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