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급증하는 당뇨합병증 당뇨망막병증

급증하는 당뇨합병증 당뇨망막병증


당뇨합병증에 대한 기사들 최근에 많이들 보셨을 것입니다. 그 중 눈에 띄게 많이 나오는 당뇨합병증이 바로 당뇨병성족부병증과 당뇨망막병증입니다. 최근에 당뇨병 환자 가운데 당뇨망막병증 망막 손상 합병증 환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70대 이상의 노인 당뇨병 환자에게서 증가 폭이 커 더욱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하면 건강보험 및 의료급여 관련하여 분석한 결과를 살펴보았을 때 당뇨병성 망막병증 진료인원이 2010년도 24만명에서 지난해 32만 8천명으로 37% 늘어났는데 연평균 8.2%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뇨망막병증당뇨병으로 인하여 오랜 기간 동안 고혈당에 노출되어진 망막이 손상을 입게되는 안과 합병증을 말합니다. 망막의 미세혈관에 순환장애가 발생하면서 시력이 점차 떨어지게 되고 심할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당뇨망막병증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70대 이상 노인에게서 당뇨망막병증이 증가 폭이 느는 이유당뇨병을 오래토록 앓았을 확률이 높기 때문으로 유병률 또한 높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뇨망막병증은 안과의 정기검진이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뇨병 환자가 갑작스레 눈이 침침함을 느끼거나 잘 보이지 않는 증상 등을 느꼈을 때는 당뇨병성 망막병증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발견하기 전에 안과에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 조기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자료는 본원의 당뇨망막병증 치료사례로 개인별 맞춤 한약 치료를 통하여 정상적인 상태를 되찾은 사례입니다. 본 의원의 경우 당뇨망막병증 치료를 위하여 채내 혈액순화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약재를 비롯하여 환자체질에 맞춘 당화혈색소, 혈당 수치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약재를 통하여 당뇨병, 당뇨합병증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