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여행필수품 약품 챙기시고 있나요?

여행필수품 약품 챙기시고 있나요?


대학생들의 경우 방학시즌에 직장인들의 경우 여름휴가에 맞춰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행을 가기 전에 가장 즐거운 일거리 중 하나가 바로 여행 준비하는 것이겠죠? 해외여행을 위해 짐을 싸면서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빠지는게 있는지 없는지 체크하고 또 체크하는데, 나라별로 제한되는 소지품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체크하고 챙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이처럼 여행 짐싸기를 하는데 빼먹기 쉬운 것이 있는데 바로 여행필수품인 약을 챙기는 것입니다.





왜 챙겨서 가야할까요?


여행지에서는 식사부터 시작하여 기온과 물 등이 맞지 않아 신체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게 될 경우 즈럭운 여행이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곤 하는데, 이처럼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였을 때 막상 해외에서 약을 사기가 어려울뿐만 아니라 약을 사먹는 것이 불안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여행필수품으로 약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약들을 기본적으로 챙겨야 할까?


여행필수품으로 상비약은 감기약과 지사제, 소화제, 해열제, 진통제, 연고와 반창고 등이 있습니다. 특히나 소화제 및 지사제의 경우 음식이 본인과 맞지 않아서 배탈이 나는 경우를 대비하여 필수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습하고 더운 동남아지역 방문시에는 벌레에 물렸을 때를 대비하여 바르는 약과 모기패치 등을 챙겨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약 챙길 때 Tip


짐을 줄인다고 약을 한통에다가 몰아넣는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러한 경우 어떠한 약인지 혼동할 수 있어 위험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를 막기 위하여 약봉투 뒷편에 이름을 적어 놓는다거나 구분 할 수 있도록 메모해놓도록 합니다. 그리고 하루치 약을 담아 다닐 수 있는 약통들도 시중에 많이 출시되어 있으니 각 칸에 이름을 기재하여 가지고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물론 잠깐 여행을 다녀오기에 약을 챙기는 것에 대해 별다른 생각은 안할 수도 있지만 타국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돌발 상황을 대비하여 약을 챙긴다면 불안감도 줄이고 좀 더 마은 편안한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여행필수품 약품 꼭 챙겨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