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달걀의 장점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이?

달걀의 장점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이?


우리에게 알려진 완전식품이라고 하는 것은 여러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가지고 있는 음식을 말합니다. 그렇지만 영양만 풍부하다고 하여서 모두 완전식품이라고 평가 받지는 않습니다. 이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식품들은 영양과 맛, 가격 이 3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식품을 말합니다. 이처럼 필요로하는 영양분을 모두 갖추고 있으면서 맛도 있으며, 대중에 쉽게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가격 또한 싸야하는데, 이러한 조건을 충족 시키는 달걀은 시금치와 우유를 비롯하여 대표적인 완전식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미국의 폭스뉴스에서 이와 같은 달걀의 장점을 소개하였습니다.



시력에 도움을 주는 달걀


달걀 노른자에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에 이 루테인은 눈의 산화 및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루테인 성분은 계란 외에도 식물 엽록체에서도 많이 추출되곤하는데 시금치에도 특히나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로인해 루테인만을 별도로 추출한 건강식품으로 판매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달걀의 노른자에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어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풍부한 단백질을 가진 달걀


달걀의 장점으로 달걀 흰자에는 약 3.5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반면에 지방 함유량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칼로리로 따진다고 하더라도 20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단백질의 경우 근육을 형성 시켜주는 주요한 물질인데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한다고 하더라도 단백질이 부족할 경우 근육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달걀은 단백질을 보충해줄 수 있는 최고 음식 중 하나입니다. 



기억력을 좋게 해주는 달걀


달걀 노른자 속에는 콜린이란 물질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콜린은 뇌속에 있는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아세틸콜린 분비가 늘어나게 될 경우 기억력을 비롯하여 근육 조절하는 능력이 좋아집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달걀


달걀의 노른자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D는 칼시페롤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칼시페롤의 경우 칼슘흡수를 도와주어 뼈를 자라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비타민D를 충분하게 섭취할 경우 키가 더 자라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비타민D는 달걀의 노른자 이외에도 버터 및 우유에도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피부를 좋게 해주는 달걀


달걀에 들어가 있는 아미노산의 경우 기본 단백질이라 할 수 있는 케라틴을 생성하는 필수 요소입니다. 이 케라틴은 머리톱, 손톱, 피부의 기본을 형성해주는 단백질로 계란을 많이 섭취할 경우 건강한 피부, 머릿결, 손톱을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