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생한의원/언론보도자료

경희생한의원 김지만원장 - TV조선 광화문의아침 '당뇨병 치료 예방 모든것'

경희생한의원 김지만원장 - TV조선 광화문의아침 '당뇨병 치료 예방 모든것'




안녕하세요^^ 경희생한의원 입니다.

 

국대 당뇨환자는 얼마나 있을까, 또 얼마나 위험한 질환일까 궁금한 분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질병관리본부의 '만성질환 현황 및 이슈'에 따르면 국내 당뇨환자 약 320만명 가운데 연간 당뇨병으로 인한 사망자는 1만명으로 전체 사망 원인 5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서운 질환인 당뇨병, 당뇨합병증, 증상 그리고 치료법에 관하여 11월 18일 TV조선 광화문의아침을 통하여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님이 당뇨병에 대한 건강 정보에 전달하였습니다. .



당뇨는 한 번 발병되면 치료가 힘든 질환이며 치료를 하여도 완치가 힘든 질환입니다. 특히 현재 고령화 사회인 만큼 당뇨병 환자 및당뇨합병증 등은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고령화 사회를 맞아 당뇨병 환자가 늘어나는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은 비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는 1형 당뇨, 2형 당뇨로 나뉘는데 주변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당뇨병은 보통 2형으로 2형 당뇨병의 가장 큰 원인이 비만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과식, 폭식이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몸무게가 증가하면서 몸 속 췌장이 혹사당하게 되어 인슐린 저항성이 생겨 당뇨의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당뇨의 원인 두 번째로 유전을 들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부모가 있다면 유전이 되어 2세에게도 당뇨가 발병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 스트레스나 흡연, 수면 부족 등이 당뇨병의 원인 요소가 많아 현대인들의 당뇨병 발병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떠한 질환이든 조기 발견이 중요한 법입니다. 하지만 당뇨 환자의 약 30%는 자신이 당뇨가 발병된 것을 몰라 치료가 어려운 상태로 방치하기도 합니다. 이는 초기 당뇨병 증상이 경미하거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경미한 초기 당뇨병 증상은 피로감, 눈이 침침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며 당뇨병이 상당히 진행한 경우 몸무게 감소, 극심한 갈증, 허기짐 등의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대표적인 당뇨병 증상으로 다음, 다뇨, 다식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당뇨병을 의심하여 정확한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당뇨병 환장의 50% 이상이 주요 합병증을 앓고 있다 밝혀져 당뇨병 발병에 적신호를 알렸습니다.


당뇨병 보다 더 무서운 당뇨합병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많은 당뇨합병증으로 당뇨병성 신경병증이 있고 눈의 시력을 떨어뜨려 실명을 유발하는 당뇨병성 망막증, 신장기능을 망가뜨려 투석에 이르게 하는 신부전이 대표적입니다. 당뇨병 합병증은 인체 혈관을 망가뜨려 몸 전체적으로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삶의 질을 심하게 망가뜨리므로 합병증의 초기 치료는 굉장이 중요합니다.

 

경희생한의원의 김지만 원장 당뇨한방치료 논문

 


미국에서 발간되는 SCI급 국제 학술지 'Complementary Therapies in Medicin'에 당뇨한방치료 논문을 내었습니다. 이 논문은 전통 한약치료로 2형 당뇨병 환자 수십여 명을 치료하였으며 그 결과 한약 치료를 받은 환자 모두 혈당이 낮아지고 혈당조절 능력이 개선된 것이 확인되어 등재된 임상사례 논문입니다. 또한 SCIE급 대체 의학 전문 저널 'Chinese Journal of Integrative Medcine'에 등재한 논문을 통해 한약치료를 통해 당화혈색소 9.6, 공복혈당 300인 당뇨병 환자 치료 임상사례와 함게 제 2형 당뇨병 환자 수십여명을 대상으로 하여 혈당이 낮아지고 혈당조절 능력이 개선된 것을 확인한 논문영국 내분비계 당뇨 및 대사의학 전문학술 'Endocrinology, Diabetes & Metabolism'을 통하여 당뇨 및 당뇨합병증으로 당뇨병성 신부전증 개선효과를 학술적으로 입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