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기타질환

두통 증상 건강 적신호 6가지

두통 증상 건강 적신호 6가지

 

사람들은 몸이보내는 신호들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리가 쉽게 간과해서는 안 될 두통증상으로 알아보는 건강적신호 6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만약 우리의 몸이 아래의 6가지 신호를 계속해서 보내고 있다면 가볍게 넘기지 말고 병원을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01. 격렬한 통증을 동반한 반복적인 두통 - 뇌졸중

가벼운 두통이 반복적으로 늘어나다가 머리 안에서 마치 천둥이 울린 듯 한 극심한 통증이 일어난다면 뇌졸중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두통의 부위는 목덜미에서 뒷머리까지인데, 격렬한 통증이 있은 후에는 대부분 의식을 잃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2. 외상 후 두통 - 뇌진탕

 

머리 외상 후 두통이나 어지럼증 그리고 기억력 감퇴가 발생한다면 당장 가까운 병원으로 달려가야 합니다. 뇌진탕증상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뇌진탕 증상을 계속 방치한다면뇌출혈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03. 걸을 때 더 악화되는 두통 - 뇌종양

 

‘뇌종양’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앉았다 일어날 때와 가만히 서 있을 때도 두통이 악화된다면 정확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구토 증상도 함께 보인다면 이는 심각한적신호로 반드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04. 머리 전체와 목이 뻣뻣한 느낌의 두통 - 뇌동맥류 파열

 

단순한 편두통 혹은 만성 투통일 가능성이 높지만 뇌는 매우 소중하기에 증상을 가볍게 넘어가서는 안 됩니다. 만약 두통과 함께 어깨 결림, 어지러움이 계속 반복된다면 뇌동맥류 파열에 의한지주막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05. 갑작스럽게 찾아온 두통 - 심장마비

 

해당 두통과 함께 경험하는 것은 몸 한쪽이 심각하게 저려오는 증상입니다. 만약 팔, 다리와 얼굴 근육에 경련이 발생하거나 의사소통과 균형 잡기에 어려움이 있다면심장마비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징후입니다.

 

06. 가벼운 두통 이후 의식 소실 - 일과성 뇌허혈 발작

 

01번 증상과 비슷하게 가벼운 두통이 반복되지만 격렬한 통증 없이 의식을 잃는 이 증상은일과성 뇌허혈 발작이라고 합니다뇌 혈류가 일시적으로 막혀 발생하는 해당 질환은 24시간 이내에 회복이 가능하지만 계속 방치를 했다가는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는뇌경색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