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매일 꾸준히 먹으면 좋은 식품 6가지

매일 꾸준히 먹으면 좋은 식품 6가지


건강에 좋다는 음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중에는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것들이 많아 잘못 먹었다가는 오히려 몸을 해칠 수도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와 관련해 미국의 '폭스뉴스'가 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매일 먹으면 좋은 식품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이 음식들 역시 적정량의 복용이 중요합니다.


1. 호두



호두는 연어보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을뿐만 아니라 적포도주보다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성분인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호두는 샐러드와 함께 섭취 할 수 있고 쿠키나 케이크 등에도 들어가 있습니다. 호두가 없다면 대신 아몬드 등의 견과류도 좋습니다.


2. 시금치



심장병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풍부한 영양소의 원천으로 식물성 오메가-3, 엽산이 많이 있습니다. 엽산은 뇌 활동에 없어서는 안될 주요 성분으로 술과 담배,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좋은 시금치는  매일 꾸준히 먹으면 좋은 식품 6가지 중에 하나로 특히 좋습니다. 하체에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도와주어 나와 관련 되어지는 성적문제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베리류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등 베리류에는 그 어떠한 과일보다 항산화  성분이 많습니다. 암과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좋을뿐 아니라 나이에 따른 기억력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베리류에는 비타민A와 C가 많이 들어 있어 심장혈관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4. 요구르트



몸 속에 나쁜 박테리아와 싸우는 프로바이오틱스(생균체) 성분을 갖고 있어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고 위암 등의 발병을 막아줍니다.


5. 토마토



항산화체인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 있는 토마토입니다. 라이코펜은 폐암을 비롯하여 전립샘암, 방광염, 피부암, 위암 등의 발병률 줄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경우 케첩 소스, 모짜렐라 샐러드로 먹을 수 있고 라이코펜은 수박과 파파야,  구아바 등에도 풍부합니다.


6. 당근



카로티노이드가 많아 암을 예방하고 천식이나 류머티즘성 관절염을 줄인다고 합니다. 당근 대신 고구마나  or 망고를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