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생한의원/언론보도자료

당뇨병, 내 혈관 속에서 무슨 일이?

당뇨병, 내 혈관 속에서 무슨 일이?

 

안녕하세요

경희생한의원입니다.

얼마전 YTN​ 헬스플러스라이프에서 당뇨병읜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관해

김지만 원장님께서 인터뷰를 진행하셨으며, 인터뷰 내용에 대해 짧게 정리해 전달드리겠습니다.

 

 

 

1. 당뇨병의 종류

​- 췌방의 (인슐린) 분비기능이 떨어진 1형 당뇨병과 췌장의 분비기능은 괜찮지만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여) 혈당이 잘 떨어지지 않는 2형 당뇨병이 있습니다.

2. 당뇨병에 걸리는 원인

-1형 당뇨병의 경우에는 아직 원인이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2형 당뇨병의 경우 과식이나 폭식, 비만 등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잘 걸린다고 알려져 있으며 유전적 요인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당이 올라가면 혈중 포도당 농도가 올라가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이렇게 되면 탈수현상이 생겨 갈증이 생기고 심할 경우 체중이 빠지기도 합니다.

​3. 치료 방법

-당뇨병 치료를 위해 한의학에서는 체질 개선으로 몸을 좋게 해 당대사를 개선하여 혈당을 떨어뜨리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실제로 2014년에 당뇨병에 대한 한약치료를 입증하는 논문이 미국 의학 저널인 ‘Complementary Therapies in Medicine’에 실렸습니다.

4. 커피와 당뇨병의 관계

-커피를 많이 드시는 분들이 그렇지 않은 분들에 비해  당뇨병 발병 확률이 낮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병 예방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교정과 운동이 필수적입니다.

5. 생활 속 당뇨 예방법

- 흡연, 과식, 야식 등의 생활 습관이 당뇨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당뇨병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동영상 및 기사 확인하기 - http://www.ytn.co.kr/_ln/0118_201503281100071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