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갑상선증상의 원인으로는 갑상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문제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인데

T호르몬의 분비량의 문제로 인하여 몸의 신진대사의 변화를 주기 때문에

우리 몸의 여러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호르몬이 혈액 속에 일정수치로 있어야 몸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데

갑상선기능저하증은 호르몬이 부족함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호르몬이 체온과 관련 있으므로

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하여 체온이 떨어지게 되고 체중도 변화하게 됩니다.

 

이런 증상들은 특별하게 이상 증세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환자가 일상생활을 할 때 변화를 감지하기 어려워 질환을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원인으로는 갑상선 수술로 인한 호르몬 저하, 체내 요오드 결핍,

선천적 갑상선 호르몬 생성의 문제가 있는 경우, 하시모토 갑상선염 등의 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 초기 때나

발병한지 장기간이 된 경우라도 치료하는데 큰 변화는 없지만

일상생활 하는데 많은 불편함을 가질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은

호르몬의 저하로 인하여 만성피로가 있으므로 수면을 충분히 취했다 하더라도

 피곤함을 느끼며 쉽게 피로감을 느낍니다.

 

체온의 저하로 인하여 추위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추위에 약한 증상을 가지며

얼굴과 몸의 피부가 생기가 없어지게 됩니다.

 

또한, 손발의 감각이 무뎌지며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소화기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 소화기능이 떨어지므로 변비가 생기며

성기능도 떨어지게 되어 여성의 경우는 생리불순, 무월경 등이 나타나며

남성의 경우로는 조루, 발기부전, 정력 감퇴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호르몬의 저하로 호흡곤란이 올 수 있으며,

갑상선의 영향으로 목소리의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목소리의 변화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원인이 갑상선염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경우일 때

결절이 생성되고 이러한 결절이 커지면 성대의 영향을 미치게 되어 목소리가 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