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배뇨질환

간질성 방광염 한의학 치료원리

간질성 방광염 한의학 치료원리

 


 

 

 

방광염이란 특별한 구조적 원인 없이 어떠한 경로에 의해 세균이 침입되고 그에 의한 감염으로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1년에 3회 이상 이러한 방광염 증세를 나타내는 경우 만성 방광염이라고 부르며, 만성 방광염 중 약 10%는 양방적으로 아직 정확한 원인과 치료법이 규명되지 않은 "간질성 방광염" 입니다.

간질성 방광염이란 주로 여성에게 발병되며 남성의 전립선염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고 있어 만성 골반 통증 증후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빈뇨, 배뇨통, 혈뇨, 야간뇨 및 아랫배를 찌르는 듯한 통증 및 발열, 요통등이 있습니다.

 

 

현대 의학에서는 아직 원인을 정확히 찾지 못한 상태이며 알러지나 내분비 이상 등 여러가지 가설만 존재하는 상태이며, 통상적인 방광염 치료와는 달리 항생제 치료에는 반응을 보이지 않습니다.

 

간질성 방광염이 발병하게 되면 염증 으로 인해 방광 내막이 얇아지게 되고, 그로 인한 출혈 및 궤양이 발병할 수 있으며 통증 등의 증상이 갈수록 심해져 환자들에게는 상당한 고통을 주게 되며, 양방적으로 확실한 치료가 어려워 삶의 질 저하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나 한방치료에서는 상당히 호전을 볼 수 있는 것이 간질성 방광염입니다. 항생제로서 치료가 되지 않는 것은 근본적으로 방광 자체가 염증을 이겨낼 힘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방광의 기능을 올려 자체의 회복 능력을 올려주게 되면 빠른 시일 내에 증상적인 호전을 볼 수 있습니다. 대개 방광이 차가워지면서 진액을 수렴하는 기능을 상실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 진액을 보충하고 인체 내의 조정 작용을 강화시키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반대로 상화의 작용으로  간질성 방광염이 심화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화를 끄고 염증을 없애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간질성 방광염은 방광 하나만 바라보고 치료 하는 것보다 전체적인 체질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경희생한의원에서는 환자의 체질을 진단하고, 여러 치료법 중 환자 개인에 맞는 치료법을 찾아 모든 것을 종합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치료와는 차별되는 특징을 가진 경희생만의 치료법입니다. 본 원에서는 이러한 치료 방법으로 간질성 방광염 뿐만 아니라 당뇨, 전립선염, 신부전 등 각종 난치성 질환에 성공적인 치료 효과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간질성 방광염 치료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설명은 전화(02. 544. 5885)나 홈페이지에 문의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간질성 방광염 문의 페이지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