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추위를 많이탄다면 갑상선기능저하증 의심해라

추위를 많이탄다면 갑상선기능저하증 의심


 

하루하루 날씨가 더 추워지는 요즘같은 겨울에는 유독 손과발이 찬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분이 급증합니다.

하지만 이 수족냉증을 자칫 찬 날씨로 인한 당연한 증상으로 넘긴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은 면역계 질환의 초기증상의 하나로 유독 추위를 만힝 탄다면 갑상선기능저항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갑상성은 몸 전체의 대사를 조정하여 몸의 모든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그 기능이 저하되면 몸의 체온은 떨어지고 중심에서 가장 먼 손발에 에너지 공급이 줄어들어 수족냉증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증상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리게 되면 추위를 잘 타게되고 땀이 잘 나지않아 피부는 건조하며 창백하고 누렇게 변합니다.

또한 쉽게 피로함을 느끼고 의욕이 없고 정신집중이 안되며 기억력까지 감퇴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에는 월경량이 늘어나며 갑상선기능저하증에서 나타나는 부종은

특징적으로 손가락으로 부종 부위를 눌러도 들어가는 가리가 생기지 않습니다.

 

 

 

갑상성기능저하증의 증상은 추위를 많이 타는 증상 외에도 매우 다양하며 다른 질환에서 나타나는 증상과도 유사하며

오랜 기간동안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적응이 되어 스스로 자각증상을 뚜렷이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에 자가진단을 통해 몸상태를

스스로 체크하는 것이 가종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여성이 남성보다 6배 많이 발생하므로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성분들중 평소보다 기억력이 감소하고 월경불순이 생기고 수족냉증이 생긴다면 갑상선 기능저하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혹시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기타 궁금한 점이나 의심이 되는 분들은 아래의 상담을 이용해

문의하시면 상세히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