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봄철 산나물은 좋은 한약 입니다.

봄철 산나물은 좋은 한약 입니다.


 

음식을 섭취하며 살아가는 우리는 다양한 음식들이 좋은 한약이라는 사실을 잘 인지하고 있지 않습니다.

옛 한의서 "본초강목"을 살펴보면 동물,식물,광물성 약재를 망라하여 약 1900여종 한약재가 나오게 됩니다.

이에 살펴보면 배추, 쌀, 무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음식들이 우리가 섭취하는 모든 식품으로 활용이 되어있음 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맞는 주사, 링거도 아닌 채소나 식물의 종자만으로 삼시세끼를 먹으며 살아가는 것은 신기할 일입니다.

그렇지만 이에 자세히 살펴본다면 이유를 알고 이해가 됩니다.

그런 이유는 음식은 한약이 아닌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의식동원이란 말이 있듯 자연식품은 원래 그자체가 좋은한약의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느덧 입춘이 다가 왔습니다.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계절에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인 봄철 산나물이 있습니다.

산나물은 산이나 들에서 채취를 한 자연식품으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 입니다.

 

 

 

봄철의 냉이, 달래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산나물에는 미네랄을 포함하여 비타민이 매우 풍부하기때문에

간의 건강이 좋아지게 도와주며, 피로를 함께 풀어주는데 효능이 있어서

많은 직장인들부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 입니다.

이런 봄철 산나물이 좋은 한약인 이유는 산나물을 섭취를 꾸준히 하게 되면

피로가 가시는 거은 물론이며 아침에 몸이 가뿐해지거나 집중력이 증가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무조건 산나물만 좋은 한약인 것이 아니라 오늘 말씀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자연식품은 즉 좋은 한약이며 이런 음식들을 모두 좋은 한약이라 생각하면 더욱 힘이 날 것 입니다.

 

이상 경희생한의원의 일반이야기 관련 내용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