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신장질환

만성신부전증 한의원에서 치료할 때

만성신부전증 한의원에서 치료할 때

 

오늘은 예전 저희 한의원에 아래 내용으로 문의를 해오셨던 환우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공유하여 신부전증 한의원에서 치료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께 도움을 드리려 합니다.

 

Q. 제 아들은 지금 신장기능이 20% 정도 밖에 남지 않았다고 하며,현재 XX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상담을 위해서 어떤 자료를 준비해야 하는지요. 또한 지금의 상태에서도 한방치료가 가능한지요?

 

만성신부전증이 많이 진행된 4기 말로 보이며, 4기에 있으신 환자분들도 많은 치료효과를 보았습니다.

일단 필요하신 것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양방 치료 부분과

BUN, Creatinine, 칼륨 수치등이 적힌 최근 검사기록을 가져오시면 참고하여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환자들이 병원에서 한약 먹으면 신장 망가지고 죽는다고 하여 치료가 손쉬운 1~3기 신부전 환자보다는

양방에서도 포기할 단계가 되는 5기 신부전에서 결국 양방 치료를 포기하고 저에게 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치료의 시기는 빠르면 빠를 수록 좋습니다. 가벼운 증상일 때 시작해야 더 좋은 효과가 있는 것은 두말하면 입아픈 소리입니다.

 

실제 저희 한의원에 래원하시는 분들은 양방에서는 거의 가망이 없다고 판단된 투석 직전의 환자들이 주로 오고 있습니다만,

현재 저희 한의원에서 많은 만성신부전증 환자들이 크레아티닌 수치가 더이상 상승하지 않고 수년째 치료 받는 분도 계십니다.

한약 먹고 신기능이 향상되면 됐지 대학병원 의사들 말대로 죽는 사람은 없습니다.

 

신증후군은 한의학 논문도 많이 있고 치료도 잘 되고 있으나

양방 의사들의 잘못된 편견으로 치료의 시기를 놓쳐버리는 경우가 더 많아서 안타깝습니다.

환자를 치료하려면 모두 같은 처방을 쓰는 것이 아닌, 체질에 따라 다른 진료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직접 래원하셔서 검사를 받고 진맥을 통해 체질을 판정하여 정확히 치료하는게 매우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상담이나 상태를 파악하는 데에는 특별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언제든지 예약하시면 편하신 시간에 상담을 받아 보시고 도움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