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당뇨병 심리적인 요인까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

당뇨병 심리적인 요인까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


  [출처: JTBC 1%의정보]

 

당뇨병은 오래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질환이므로, 환자들은 불안에 시달립니다.

오래도록 먹어야 하는 혈당 강하제나 당뇨약을 먹어도 혈당이 잘 안 떨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슐린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혈당의 상승과 하강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혈당이 하강하면 기분이 좋고, 상승하면 치료를 포기하기 쉽습니다. 생활관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생활관리를 좀 하다가 안되면 다시 포기하고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당뇨병 자체가 참을성을 떨어트릴 수도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당뇨병 환자들은 뇌의 감정 조절과 자기 컨트롤을 담당하는 전두엽 부위가 얇아진다는 연구 보고도 있었습니다따라서 당뇨병 환자에 있어서는 심리적인 요인을 파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긍정적으로 몸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준비기가 필요하고 행동으로 이행을 해보지만 6개월 미만의 행동은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장기적인 시야를 가지고 일희일비하지 말고 혈당 관리를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들은 다음과 같은 난관을 겪습니다.

 

1.   식욕 억제 불가

2.   다리나 관절의 이상으로 인하여 운동을 하기 힘듦

3.   당뇨병을 부정하고 싶은 마음 등입니다.

 

실제 당뇨병은 수년 이상 앓고 나면 합병증을 예방하고 치료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환자분들은 약에만 의존하지 말고 적극적인 생활 관리가  큰 도움이 됨에도 이런저런 심리적 장벽에 의해 지속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희생 한의원에서는 초기 당뇨 환자인 경우 적극적 치료를 통해 혈당 정상화를 도모할 수 있고, 오래된 환자라 할지라도 경희생 한약 치료를 통해 합병증을 제대로 치료합니다. 많은 경우 문제는 체질 개선과 혈관 문제의 해결로 돌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당뇨 완치(관해)를 하여 국제 학술지에 논문을 등재하여 치료를 인정받았고, 당뇨 망막증과 당뇨 신경병증, 당뇨병성 신부전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런 경험을 살려 이미 유럽, 미국 국제 학술지에 논문을 등재한 바가 있습니다.

 

경희생의 치료는 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