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갑상선 항진증 경희생 한약치료 효과 논문으로 입증

갑상선 항진증 경희생 한약치료 효과 논문으로 입증


<출처: YTN플러스 : 헬스플러스라이프>


갑상선은 우리 신체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에너지 대사를통하여 열을 발생시켜 체온 유지에 필수라 할 수 있고, 뇌를 비롯하여 신경계 발달 그리고 신체 성장에도 꼭 필요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우리 몸이 필요로하는 양보다 많거나 적을 경우 신진대사에 문제가 발생하는데 많은 경우를 ' 갑상선 항진증', 적은 경우를 '갑상선 저하증'이라 합니다.



갑상선 항진증 증상과 원인을 살펴보면


갑상선 항진증 증상은 앞서 말한 것과 같이 갑상선이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갑상선 호르몬이 과잉 생산되면서 몸이 에너지를 필요로하는 이상으로 신체가 뜨거워지고, 체중이 늘어나며, 자율신경기능 흥분으로 인해 심장 박동수 역시 평소랑 비교시 급증합니다. 이로 인하여 신체기능저하와 기관 장애 등이 발생가능하고 심각할 경우에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갑상선 항진증 주요 원인으로는 대개 그레이브스 병으로 갑상선 항진증 안구돌출 증상이 발생할 경우 특별히 의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레이브스 병에 걸릴 경우 안구돌출이 눈에 보이는 증상이기 하나 체력저하, 발열, 식욕이 왕성하나 체중감소, 불안, 초조, 심장박동수 증가, 생리양 감소 등이 있습니다.



경희생한의원 갑상선 항진증 경희생 한약치료


경희생한의원 갑상선 질환 경희생 한약치료의 원리는 바로 면역력에 있습니다. 갑상선에 대하여 보다 쉽게 설명해드리면 인체에서 자동차 '엑셀'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갑상선 항진증이 되는 경우 자동차 엑셀을 강하게 밟는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경희생한의원의 갑상선 경희생 한약치료는 이처럼 엑셀을 과하게 밟아 열이 올라온 상태에서 '열'을 빼는 처방을 통한 치료를 실시합니다.


"경희생 한약"은 인체 내의 '열'을 꺼주면서 면역력 회복을 통해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아 갈 수 있도록 합니다. 갑상선 항진증을 비롯하여 갑상선 질환은 자가면역체계가 무너지면서 발생하는만큼 면역체게를 회복시키는 치료인 "갑상선 질환 경희생 한약치료"를 받을 경우 수월한 치료가 가능하다 할 수 있습니다.


경희생한의원 : 갑상선 질환 한약치료로 SCI 미국저널 논문 등재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이 발표한 갑상선항진증 경희생 한약치료 임상사례 논문이 최근 'complementary Therapies in Medicine' SCI 미국저널에 등재되었습니다.



‘A methimazole resistant patient with Graves’ disease (GD): A case report of mid-term management with herbal decoctions mainly composed of Anemarrhena Bunge’ 주제로 갑상선 항진증 환자에게 경희생 한약을 단독 투여 치료한 임상사례 논문입니다. "경희생 한약치료 효과"를 인정받아 갑상선 치료에 대한 새로운 길을 보여주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경희생 한약치료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