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신장질환

단백뇨 감소 경희생 한약치료

단백뇨 감소 경희생 한약치료


<출처: JTBC 1%의 정보>


먼저 단백뇨는 단백질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단백뇨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소변 거품으로 '거품뇨'로도 불립니다. 이 거품뇨는 소변에 비정상적으로 거품이 섞여져서 나오는 증상으로 대개 건강한 분들의 경우 거품이 많지 않으며, 소변을 볼 때 거품이 순간적으로 발생하였다가 금새 사라지곤 합니다. 하지만 거품이 많거나 시간이 지나도 거품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소변검사를 실시하여 단백뇨 여부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단백질이 소변에서 배출되면 모두 신장에 이상이 있을까?


정상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에 150mg 미만의 단백질이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우리가 건강검진을 받을 때 소변검사를 실시하여 단백뇨가 운연하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한 번 단백뇨가 발견되었다고하여 무조건 신부전 등의 신장 질환이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운동을 격하게 하거나, 육류를 급하게 많이 먹거나, 열이 있을 경우 일시적으로 단백뇨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오전에는 단백뇨가 없으나 오후에는 단백뇨가 나타나는 기립성 단백뇨 또는 요로감염이 있을 경우에도 단백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JTBC 1%의 정보>


만일 단백뇨 지속되면 사구체신염, 신부전 등의 신장질환부터 고혈압과 당뇨병과 같은 전신질환에 따른 신장병증의 발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신장기능 개선과 단백뇨가 감소하는 경희생 한약치료는?


경희생 한약치료는 신장이 안좋은 경우 신장 기능이 개선되며, 사구체 기능이 좋아질 수 있게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논문을 통하여 입증된 사실입니다.


입증된 사실을 알려주는 아래 논문은 경희생한의원 경희생 한약치료를 통해 신장기능이 개선되었으며, 단백뇨가 감소한 임상사례 연구 논문으로 유럽 내분비 내과 학회지 'Endocrinology, Diabetes & Metabolism'에 등재되어 세계적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위 임상사례 논문을 좀 더 상세히 살펴보면 "30년 된 당뇨에 따른 합병증, 당뇨병성 신부전 환자(만성 신장질환 3기)의 신장기능지표(eGFR)가 약 47% ~> 72%까지 개선되었으며, 단백뇨가 감소하였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경희생한의원은 최근 미국 SCI 국제학술지에

당뇨합병증 당뇨망막병증 완치 임상사례를 소개하였으며, 

올해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있는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