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한약치료 효과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한약치료 효과


<출처: YTN 헬스플러스라이프: 갑상선질환>


갑상선 질환은 갑상선 기능이 손상되면서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못하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여성 10명 가운데 1명 꼴로 나타나고, 이와 반대로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갑상선기능항진증의 경우 여성 50명 가운데 1명꼴로 발생하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흔한 질환입니다.



갑상선질환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은?


4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추위를 느낀다거나, 만성피로, 체중이 증가하면서 변비 증상이 있을 경우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의 대표적인 증상을 살펴보면 체중 증가와 만성적인 피로, 변비, 탈모, 피부 건조 등이 있고,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주기 변화에 따른 난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 대표증상을 살펴보면 외형적으로 눈이 많이 튀어나와 외관이 바뀌거나, 피로감, 불안 및 초조함, 손떨림 증상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 갑상선기능항진증 증상으로는 신체에서 열이 많이나고 땀이 많이 나거나, 심장이 두근거리고 짜증이 많이 나고, 체중이 감소하거나 바낻로 찌는 경우 또한 있습니다. 만일 치료하지 않은체 방치할 경우 심장에 무리를 주어 심장병이 발생 할 수도 있고 당뇨병 등의 대사성 질환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위 논문은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이 발표한 임상사례 논문으로 SCI 국제 저널 ‘Complementary Therapies in Medicine’에 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샘 항진증) 한약치료 효과를 인정받아 대안 치료법의 가능성을 시사하여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경희생한의원 갑상선기능항진증 경희생 한약치료의 특징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치료의 원리는 바로 '면역력'에 있습니다. 갑상선을 쉽게 설명하면 인체에서 자동차의 엑셀과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이 될 경우 불에다 기름을 끼얹는다거나 자동차 엑셀을 강하게 밟는 상태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불이 나거나 엑셀을 과하게 밟은 상태일 때에는 '열'을 빼는 처방이 필요합니다.



"경희생 한약"은 이러한 상태에서 인체 내의 '열'을 꺼주고 면역력을 회복시켜 정상상태로 되돌아갈 수 있게 합니다. 갑상선 질환은 자가면역체계가 무너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인 만큼 면역체계를 회복하는 치료법인 "경희생 한약치료"를 받는다면 수월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은 한의학 국제경쟁력 강화 그리고 그 동안 연구성과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이바지한 연구 실적을 인정받으면서 2017년에 이어서 2018년에도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