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갑상선 한의원: 출산 후 몸이 붓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산후 갑상선염' 의심!

갑상선 한의원: 출산 후 몸이 붓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산후 갑상선염' 의심!

출산을 한 여성의 경우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하여 몸에 많은 변화가 찾아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변화의 경우 대부분이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지만 임신과 출산으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는 경우가 많이 큰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실제로 증상이 후 몸의 건강상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산후 갑상선염이란? 갑상선 한의원


산후 갑상선염은 만성 갑상선염 중 하나의 증상인데 이 만성 갑상선염의 경우 면역 체계에 문제가 생겨 자신의 갑상선 세포를 외부의 세포라고 판단하고 공격해버리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이 자가면역 질환의 경우 출산 이후에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산후 갑상선염 검사의 중요성


올바른 산후 갑상선염 검사를 받지 않아 방치되는 경우 입신 기간 중의 태아도 외부 세포라고 판단될 수 있어 태아의 세포들이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임신 중에는 태아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면역 체계 활동이 정상적으로 억제될 수 있으며 출산 후에는 억제 중인 활동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해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산후 갑상선염의 증상은갑상선 한의원


산후 갑상선염의 경우 일반적으로 출산 후 3~6개월에 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 초기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이때 이유 없이 가슴이 두근거리고 손이 떨리며 땀이 많이 나거나 신경이 예민해져 잦은 신경질이나 잠이 잘 오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는 2주 혹은 2개월 안에 자연스럽게 사라질 수 있습니다




위 논문은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이 발표한 논문으로 SCI 국제 저널에서 등재되었습니다. 논문 내용을 좀 더 상세히 살펴보면 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샘 항진증)의 가장 흔한 원인이라 할 수 있는 그레이브스 질환으로 발병한 환자가 보편적인 항 갑상선제제인 메티마졸로 치료를 하였으나 치료 중 재발하여 한약 단독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논문에서는 지모를 베이스로 한 처방한 한약으로 치료, 갑상선 호르몬 수치 Free T4, T3, TSH, TBII가 차례로 모두 정상화 된 이후 현재까지 꾸준하게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결과를 도출하여 유의한 의미를 지닌 것으로 인정받아 SCI 국제 학술지에 소개되었습니다.


한약 치료 기간 중에 신장기능과 간 기능 모두 안정적인 수치로 유지되는 것을 확인하여 

경희생 한약치료가 갑상선기능한진증에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하였습니다.





출처: YTN health + life

출처: YTN health + life






경희생한의원은 우리나라 의료 발전의 국제화를 인정시킨 공로로 '2018 보건산업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갑상선한의원 산후갑상선염

02-544-5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