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혈당관리부터 치료까지 : 당뇨합병증 망막증 한약치료 SCI급 논문 등재

혈당관리부터 치료까지: 당뇨합병증 망막증 한약치료 SCI급 논문 등재



당뇨병 관리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이 바로 혈당관리입니다. 혈당관리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부터 식사요법, 적절한 약물치료 이 3가지가 잘 맞아야합니다. 당뇨병은 당뇨병이라는 질환 자체보다 동반되는 합병증이 더욱 무서운 질환입니다. 그 중 당뇨 3대 합병증으로 불리우는 눈 당뇨합병증인 망막증은 당뇨병으로 인한 말초순환장애로 인하여 망막에 발생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최근 보고에 의하면 25세 이상 성인에서 시력손상을 발생시키는 가장 흔한 원인이며, 심각한 경우 실명까지 이를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 : 

당뇨합병증 망막증 한약치료 SCI급 논문 등재


당뇨병 초기에는 혈당관리가 잘 이루어지면 당뇨합병증 망막증 발생을 지연시킬 수 있으나 일단, 망막증이 발생한 이후에는 진행을 막기 어려워 초기발견과 관리가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위 논문은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이 경희생 한약 맞춤 한약처방을 통하여 당뇨합병증 망막증이 치료된 임상사례 논문으로 ‘SUCCESSFUL MIDTERM MANAGEMENT WITH AN HERBAL DECOCTION, MODIFIED-GOSHAJINKIGAN (MGJG) FOR NON-PROLIFERATIVE DIABETIC RETINOPATHY: A CASE STUDY’으로

SCI(E)미국 국제학술지 ‘EXPLORE’ 저널에 등재하여 망막증 한약치료의 유의적 효과를 확인 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당뇨합병증 당뇨병성 신부전 치료 임상사례 논문



앞서 당뇨합병증 망막증 치료 논문에 앞서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은 신장 당뇨합병증인 당뇨병성 신부전에 대한 경희생 한약 맞춤 한약처방을 통한 치료 임상 사례 논문을 "유럽 내분비 내과 학회지에 게재하였으며, 30여년간 당뇨합병증으로 인해 신장기능이 40% 가량 남은 당뇨병성 신부전 환자를 치료하여 신장기능이 72%까지 개선하였으며 단백뇨 및 혈뇨 또한 개선된 한방치료한 임상 사례를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