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눈으로 보는 건강

눈으로 보는 건강


대개 우리가 신체 부위 중 눈이라고하면 무엇인가를 보는 시각적인 기능을 가진 기관이라 생각하시곤 합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역할이기도 하지만 눈은 건강이상 증상을 확인할 수 있는 역할 또한 수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보이지 않았던 증상들이 눈에서 발견된다면 건강이상을 말하는 것일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흰자가 누렇게 보인다면?


만약 눈의 흰 부분이 누렇게 보인다면 간기능이 떨어짐에 따라 발생하는 황달 증상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보일 때에는 간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이므로 음주는 피하도록 하여야하고,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자에 검은색 반점이 보인다면?


눈에 검은색 반점이 보인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흰자에 보이는 검은색 반점의 경우 악성 흑색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악성 흑생종의 경우 멜라닌 세포의 악성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질환으로 서둘러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약을 잘 못 넣었을 때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나 증상이 지속적으로 보인다면 필히 정밀한 검사를 실시해보시기 바랍니다.



흰자에 붉은 점이 보인다면?


자신의 눈을 보았을 때 흰자에 붉은색 점이 보인다면 이 역시 주의를 기울여야하는데, 금방 사라지지 않고 붉은색 점이 지속적일 경우 혈압이 높음을 의심해보아야합니다. 고혈압의 경우 모세혈관이 확장 또는 터지게되면서 붉은 점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우리의 눈은 피곤할 경우 충혈이 되곤하는데, 질환에 따른 충혈의 경우 치료가 피룡합니다. 모든 종류의 결막염과 각막염, 포도막염 등의 눈의 염증이 발생할 경우 충혈을 발생시킬 수 있고, 이 외에 안구건조증으로 인하여 눈이 충분히 보호되지 못할 경우에도 충혈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콘택트 렌즈의 보급화에 따라 장기간 차욕자의 경우에도 각막 주변부로 신생혈관이 많이 발생하면서 충혈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속 노폐물 청소하는 생활습관  (0) 2018.06.06
두통 줄이는 방법  (0) 2018.06.04
구충제 복용 하고 계신가요?  (0) 2018.05.30
기침 왜 생길까요?  (0) 2018.05.24
치핵증상 어떻게  (0) 2018.05.20
스마트폰 중독 주의  (0) 2018.05.16
불면증 만성피로의 원인  (0) 2018.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