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임산부가 알아야할 태아에게 좋은 tip

임산부가 알아야할 태아에게 좋은 tip

 


산모에게는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소중한 것이 태아와 태아의 미래이기 때문에 현재 임신을 하고 계신 산모님들이나 또는 임신을 준비중인 예비신부들이 기억해야하는 생활속 tip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적당히 움직여주기


임신 중의 적당한 움직임과 운동은 산모의 건강한 생활과 산후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산모의 꾸준한 운동의 기억이 아이가 성장한 후 심장 기능과 고혈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임신 초기부터 꼼꼼하게 튼살 관리하기

임산부의 튼살은 완벽하게 지워지지 않기로 유명한데요. 그렇기에 초기부터 확실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고, 샤워 후 로션이나 튼살크림을 발라주며 튼살 예방에 효과적인 오일을 함께 발라주는 것이 튼살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올바르게 칫솔질하기

임산부가 구강관리를 소홀히 하면 태아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합니다. 따라서 잇몸에 적당한 자극을 주면서 플라그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칫솔을 사용해 올바르게 칫솔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트륨 최소화 하고 신선한 과일 먹기

음식을 짜게 먹으면 임신성 고혈압/임신중독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수은 노출의 위험이 있는 몸집 큰 생선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체내 중금속 농도를 낮출 수 있는 야채와 과일은 충분히 먹어 줘야 합니다.

 

플라스틱 용기 사용 제한하기

임신 중에는 플라스틱 용기의 사용과 캔에 든 식품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래된 용기/젖병/그릇/컵 등은 사용 또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영수증을 만졌다면 비스페놀A로 오염될 수 있어 손을 씻어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