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생한의원/경희생한의원 소식

당뇨병 합병증 예방 - YTN 헬스플러스라이프

당뇨병 합병증 예방 - YTN 헬스플러스라이프


안녕하세요 경희생한의원입니다. 이번 길었던 황금 추석연휴는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희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님께서 이번 추석연휴간 YTN 헬스플러스라이프에 출연하여 당뇨, 당뇨합병증,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치료, 당뇨합병증 예방 등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위험한 질환인 당뇨에 대해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였습니다.


<출처: YTN 헬스플러스라이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질환이 바로 당뇨병입니다. 이 당뇨병이 무서운 이유는 바로 당뇨합병증에 있는데 고혈당이 지속되면서 당뇨합병증이 발생하게 될 경우 실명, 신장투석, 족부절단을 비롯하여 심각할 경우 생명까지 위협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철저한 혈당관리부터 당뇨병 합병증 예방 및 적절한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경희생한의원 김지만 원장>


당뇨보다 무서운 당뇨합병증 발병률은?



최근 미국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 합병증은 당뇨환자의 90%까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합병증 눈 당뇨망막증



당뇨합병증 당뇨망막증은 시력저하의 증상을 보이는데 심각할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습니다. 당뇨 진단을 받은 환자의 경우 매년 정기적으로 안저검사를 실시하여 당뇨병 합병증 당뇨망막증을 예방하고 조기 발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뇨합병증 신장 당뇨병성신부전


<출처: YTN 헬스플러스라이프>


당뇨병성 신부전은 신장이 노폐물 배설 및 여과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게되면서 혈액투석 및 신장이식이 필요하게 되고, 생명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심각한 당뇨병 합병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뇨, 당뇨병 합병증 예방에 혈당관리 매우 중요



당뇨와 당뇨병 합병증 예방에 있어 혈당관리는 매우 중요하고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혈당관리를 열심히 하더라도 당뇨병 합병증이 오는 경우 또한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혈당관리와 합께 당뇨, 당뇨병 합병증 치료가 필요한데, 당뇨병 합병증 한방치료는 체질에 맞는 처방을 통해 당뇨병 합병증을 개선하는 치료법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당뇨, 당뇨병 합병증 한방치료


경희생한의원 논문으로 위 논문은 실제로 한방 처방을 통해 당뇨병 환자를 치료한 결과 혈당이 낮아지고 혈당조절이 잘 되는 것을 입증한 SIC급 국제저널에 게재된 논문으로 당뇨, 당뇨합병증 치료에 있어 한방치료가 유의적 효과가 있음을 알려 관련 업계에 많은 관심과 집중을 받았습니다.




당뇨병 초기진단, 당뇨병 초기증상 그리고 예방의 중요성


<출처: YTN 헬스플러스라이프>


당뇨병이 발병할 경우 다뇨(多尿), 다갈(多渴), 다식(多食) 등 삼다(三多)증상이 당뇨병 초기증상으로 대표적이라 할 수 있고, 그리고 비만인 분들의 경우 당뇨병에 걸릴 위험성이 매우 높다 할 수 있습니다. 당뇨, 당뇨합병증 예방을 위해 꼭 실천해야하는 것이 바로 혈액검사입니다. 당뇨병 전이라 하더라도 혈액검사를 실시 할 경우 현재 환자의 몸 상태가 당뇨병 전단계인지 확인이 가능하므로 정기적으로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당뇨, 당뇨병 합병증 예방과 치료에 있어 중요합니다.


<출처: YTN 헬스플러스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