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싱겁게 먹기만하면 고혈압 예방 NO

싱겁게 먹기만하면 고혈압 예방 NO


고혈압은 대개 증상이 없이 진행되고 합병증으로 급작스럽게 뇌출혈, 심근경색증, 협심증 등의 위험한 순환기 질환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더욱 주의깊게 봐야 합니다.



고혈압을 가진 분들에게 항상 권고하는 것이 바로 싱겁게 먹기입니다. 흔히들 나트륨 소금을 줄여 음식을 싱겁게 먹으면 고혈압을 쉽게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는데 이러한 위험요소를 줄인다고하여도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으면 고혈압의 위험성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연구팀의 고혈압 사례와 운동량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 유산소 운동, 신체활동이 고혈압 발병에 매우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유산소 운동량이 적을 때 고혈압 발병 위험이 더 컸다고 합니다.


고혈압은 유전부터 시작하여 식생활습관 등 다양한 생활습관이 복합적으로 걸쳐져 발생하는데 나이, 성별부터 시작해서 콜레스테롤, 흡연 등 고혈압을 유발하는 위험요소를 통제하더라도 운동이 부족할 경우 고혈압의 위험성은 계속해서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고혈압뿐만 아니라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질환들의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이고 주기적인 운동을 통하여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