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노년층 여성 당뇨 증가!

노년층 여성 당뇨 증가!

 


 

요즘 노년층 여성이 당뇨를 많이 앓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년층에서 당뇨병이 나타날 확률이 여성에게서 21.5%정도로 나타났으며 남성은 19.1%정도로 나타나 여성이 남성보다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란 음식으로부터 섭취한 당분이 조절되지 않아 혈당량이 늘어나는 증상입니다.

 

원인으로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중에 하나인 인슐린이 분비량이 적거나 기능장애로 인하여 혈액 속에 포함된 포도당을 조절하지 못하여 고혈압을 나타내게 되는 대사 질환으로 발병하게 되면 거의 완치가 불가능하여 평생 동안 관리와 노력이 필요한 질환입니다.

 

당뇨가 발생하는 연령층은 주로 중년층에서부터 증가하여 여성의 경우는 폐경으로 호르몬이 불균형을 이루어 발병률이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뇨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은 자각하기 어려우므로 당뇨가 상당히 진행되어 합병증이 나타났을 경우에 비로소 알아차리게 되는데 이럴 경우 이미 증상이 많이 악화되어있는 상태이므로 초기에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주기적인 검사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합병증이 나타났는지 유무를 판단하기 위해서 안과에서 안구에 이상이 없는지 검사하고 단백뇨 검사로 신장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당뇨로 판단되지 않더라도 공복 시 혈당수치가 110mg/dl 이상일 경우에 당뇨 전 단계이므로 당뇨로 진행되지 않도록 혈당관리를 하고 체중이 초과되었다면 정상수치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 당뇨 치료 7개월

 

혈당  266 → 175

당화혈색소  10.4 → 6.4

 

 

< 당뇨 치료 예약 바로가기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