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生치료/내분비질환

노년 여성 당뇨 발생률 높다 !?

노년 여성 당뇨 발생률 높다 !?


 

 

당뇨를 앓는 65세 이상 성인의 남녀비율을 비교한 결과 남성보다 여성이 19.1% 더 높게 나타났으며 발병률은 21.5% 였습니다.

 

당뇨병은 불치병이라고 불릴 만큼 치료와 관리가 굉장히 어려운 질환이며, 연령층이 높아질수록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뇨가 발생하는 원인은 혈당조절을 하는 인슐린 호르몬의 기능이상으로 인하여 혈당조절이 되지 않거나 분비량이 적어져 혈중 포도당 농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당뇨가 노년 여성에게 위험한 이유로는 혈당의 증가로 인하여 몸 전체에 합병증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당뇨를 앓는 사람들의 절반이 합병증을 동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합병증으로 인하여 발 저림, 당뇨병성 신경병증, 당뇨병성 망막병으로 시력이 감퇴되거나 실명하며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률이 정상인에 비하여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당뇨가 발생하지 않도록 혈당 수치를 수시로 측정하여 관리해야 하며, 식습관 조절과 운동으로 몸을 건강히 해야합니다.

 

 

본 의원의 당뇨치료는 개인별 맞춤 처방 한약치료로 증상 완화 뿐만 아니라 환자의 건강까지 생각하여 정성을 다해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당뇨 치료 시작과 동시에 환자의 체질 개선 및 면연력 향상으로 인해 삶의 질이 높아지며, 당뇨 치료 이후에도 치료 부작용 및 재발이 나타나지 않도록 노력하여 환자들이 만족도가 높은 치료입니다.